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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관련 정보

위약금 많이 나와 속상하시죠?

 

아래 이미지는 KBS "소비자 리포트"에서 나온 화면의 일부를 편집한것입니다.

인터넷해지 위약금은 1년을 주기로 점차 상승선을 그리다가 1년이 지났을 무렵에 위약금이 줄어

듭니다. 이유는 1년이상 사용했을 경우에는 1년약정 할인율에 해당하는 위약금 5%만큼을 위약금

에서 공제해주고, 2년이상 사용했을 경우에는 2년약정 할인율에 해당하는 위약금 10%만큼을 위약

금에서 공제해주기 때문입니다.

방송에서 다루지 않았던 부분이라 첨부합니다. 혹시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해지를 염두에 둔

상황이라면 1년/2년 경과시점에 해지를 권해드립니다^ㅡ^

소비자 리포트에서 소개됐던 고객님의 경우 인터넷을 가입한 다음한 다음에 시간이 상당히 흘러

서 티비와 전화를 가입하셨습니다. 고객님은 다른 용무로 전화드렸는데, 상담원이 전화와

티비를 권했고, 이때 3년약정에 대한 안내가 미흡했던점(사전고지의무 위반) 때문에

분쟁이 일어났었습니다.

고객님 상식으로는 인터넷 약정기간에 맞춰서 나머지 티비와 전화도 함께 해지하실 수

있을것으로 생각했지만, 통신사측에서는 전화와 티비 가입시점부터 티비와 전화가

3년약정으로 가입이 된다고 해서, 참 억울한 상황을 맞이하게 됩니다ㅠ

가입당시 녹취내용만 들을 수 있어도 이런 분쟁에 대해서는 고객님께서 기억에 의존해서

주장을 하는것인지? 아니면 통신사의 초보상담원이 사전고지를 제대로 하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 아쉽게도 녹취내용은 통신사에서 받지 못하셨나 봅니다^^;

혹시나 통신사와 분쟁이 생기는 고객님들이 생긴다면 꼭!! 녹취내용을 요청해주세요.

모든 통신사에서는 통화내용에 대해서는 녹음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저희 친척에게도 이런일이 일어나서 녹취내용을 토대로 따박따박 반박하고 결국

위약금 없이 해약한적이 있었습니다^^

(3년지나도록 해지하지 않고 양반처럼 썼는데, 사전고지하지도 않고 3년 재약정을 걸어놔서 제가 폭발했었읍죠^^;)

한가지 팁을 더 알려드립니다. 인터넷은 1년이 지났을무렵이 위약금이 가장 저렴하고 이 위약금

저렴한 시기에 해지를 할려고 통신사에 전화를 한다면 해지방어 상담원들은 어떻게 해서든지

월급이 깍이지 않기 위해서 맛있는 당근을 줍니다.

그 당근은 인터넷 무료개월을 줄수도 있고, 인터넷전화 기본요금 6개월무료(이건 12,000원이라

혜택이 크게 보일뿐 실익이 없습니다.) 혹은 상품권 ??만원 인터넷요금인하 등 아~~주

다양한 당근이 있으니, 인터넷 사용하신지 1년이 지난 상태라면 해지를 염두에 두고 한번

전화해보세요. 그리고 그 해약방어 조건과 저희 백메가 가입조건을 비교해 보시고

더 유리한쪽으로 선택해주세요^ㅡ^

항상 가계통신비 절감을 위해서 불철주야 연구하고 정밀상담설계 해드리는 백메가 였습니다^ㅡ^